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디지털 도어락 종류와 제품 추천!

by TOPTEN03 2020. 7. 24.
반응형

 

 

디지털 도어록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된다. 손잡이가 있는 일체형 또는 손잡이가 없는 제품이다. 전문적으로는 주기와 보조키라고도 말한다. 주기를 세분화해 허 본다면 2가지로 나뉜다. 하나는 아래로 내려서 여는 기본적인 핸들 일체형과, 자동차 문처럼 가볍게 당겨서 열 수 있는 푸니 풀 방식이 있습니다. 첫 번째 방식은 기존에 사용하던 손잡이를 제거하여 제거된 자리에 디지털 도어록을 설치하여 통일된 외간으로 보는 이로 하여금 통일감을 느끼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. 단점으로는 설치 또는 제거 시 작업 자체가 난도가 높아 일반인들이 하기 버거워 초보자들이 작업을 할 시 완성도가 떨어지고 지저분해 보일 수 있다.

 

 

보조키형 도어록에 경우는 핸들 없이 키 패드만을 설치하는 형태이다. 현관문에서 손잡이 위에 있는 보조 장금 장치에 추가적인 안전을 위해 사용하는 것이 주목적인다. 주기보다는 상대적으로 설치가 쉬워 초보자들도 사용 설명서만 보고 설치가 가능하다. 한 가지 주의사항이 현관문에 핸들이 없다면 설치가 불가능하다.

 

 

장금 장치 방식으로는 크게 3가지로 나뉜다.

첫 번째로 비밀번호 형태는 가장 보편적인 방식이다. 장점으로는 도어록 카드를 분실하거나 인식 불가로 출입이 불가할 염려가 없다. 하지만 단점으로는 번호 노출이 우려되므로 자주 비밀번호를 바꾸어주어야 한다.

두 번째는 키 타입이다. 보통은 스마트폰 고리로 달고 다니며 휴대성이 좋다. 키만 갖다 대면 문이 열려 편리하다. 장점으로는 비밀번호를 자주 까먹는 분이나 어린이 노약자가 사용하기 좋다. 단점으로는 키를 잃어버릴 수 있다는 점...

마지막으로 생체 인식 형태가 있다. 다른 방식들보다 보안성이 우수하며, 잠금 해제가 매우 편리하다. 단점으로는 인식 가능 등록수와 본인과 동행하지 않는 한 다른 사람은 집안으로 출입이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다. 아래에는 최근 인기 있는 디지털 보일락을 종류별로 모아봤다.현재 판매 순위 TOP 10 제품들의 가격이나 상세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참고하시면 됩니다.

 

 

youtu.be/-PUnFfooBdM

 

 

 

#도어록 #디지털도어록 #도어록 추천

 

※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.

 

반응형